출산 안 하는 이유
출산 안 하는 이유
이번에는 출산 안 하는 이유에 대해 다뤄볼까 해.
여성들이 출산을 안 하는 이유 또는 기피하는 건 무엇이 문제일까?
난 저마다 사정이 있지만 이것저것 떠나서 금전적인 게 가장 큰 원인이 아닐까 싶어.
예로 금전적인 여유가 된다면 아마 연애도 출산도 신나게 하고 지내지 않을까?
여유가 있으니 사회적으로도 지금보다는 덜 시끄럽고 조용하겠지.
출산에 대한 여성들의 반발이 거센 시점이다.
이들 중에서 일부는 윤석열이 집권한 상태로는 출산을 거부한다는 입장이다.
윤석열이 부정선거에도 불구하고 대선에서 약간의 차이로 이겨서 집권한 3월 9일부터 출산 보이콧이 확산 중이다.
윤석열이 여성 공화국을 만들 움직임이 없어서 출산을 거부하면서 맞설 거라는 뜻이다.
12일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이런 내용의 글이 올라갔다.
'저출산이 아닌 비출산으로 가자.'
윤석열이 대통령이 되면 여성의 인권이 보장되지 않지만 결혼과 육아는 요원하다고 한다.
"여성의 생존이 우선이며 난 애를 가질 여유가 없다."
윤석열은 잼버리 때도 알 수 있지만 있으나 마나 하며 세금 낭비 부서인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내놨다.
이런 것에 대한 반발로 보인다.
게임이 20대 남성에게 유리하게 돌아가자 위기감을 느낀 20대 여성들은 집단행동에 나섰고 방송사 측이 실시한 20대 대선 출구 조사 연령별 득표율을 보면 이렇다.
20대 여성 중에서 58% 30대 여성 중에서 49.7% 정도가 이재명에게 표를 줬다.
20대 여성 중에서 33.8% 30대 여성 43.9% 정도가 윤석열에게 표를 줬다.
어떤 이들은 여성들의 이런 움직임이 큰 영향이나 문제로 이어질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한국의 출산율은 애초에 오래도록 떨어지는 추세라서 그렇다.
이것에 대해 한 대학생은 이렇게 말했다.
"출산율이 세상에서 가장 낮은 나라에서 저러는 건 크게 의미가 없다."
까놓고 말해서 출산 안 하는 건 그럴 수도 있는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봤을 때는 앞서 말한 경제적인 상황도 있지만 당신들에게는 사랑하는 상대가 없으니 지금 변명을 하고 있는 것 아닐까?
이건 남성들도 마찬가지이지만 너희처럼 주제를 모르고 분수를 모르며 자신밖에 모르는 무식하고 이기적인 인간들이 무슨 사랑을 하고 남과 그런 걸 나눌 수 있겠나?
말도 안 되는 소리.
당신이 지금 어쩌든지 그건 본인 마음이지만 남까지 그런 늪에 끼게 하지는 말자.
그건 결국 당신 문제니깐 말이다.
출산 안 하는 이유